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노입니다.

 

연금복권720에 대해서 아마 많이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또와는 좀 다른 형식의 복권이라고 볼 수 있을텐데요. 다른 복권들과 마찬가지로 복권위원회에서 발행하고 동행복권이 판매하는 복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로또의 인기에 밀리던 팝콘복권은 연금식이라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연금복권 520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한번에 지급받는 형식의 로또와 연금식으로 꾸준하게 받는 연금복권으로 나뉘어서 인식을 하게되고 있습니다. 

 

 

원래 연금복권은 500만원씩 20년을 지급받는 형식으로 연금복권520이라는 이름에 맞게 진행이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인기가 로또에 비해서 떨어지다 보니 2020년 5월 7일부터 월 700만원씩 20년을 지급해주는 연금복권720으로 개편되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총 16억 8천만원을 받게되는 것인데요. 분할지급 방식이라 세금은 22% 정되 되며 최종적으로는 월 546만원씩 20년간, 총 13억 정도를 지급받는다고 합니다.

 

 

연금복권720+는 1등부터 7등, 그리고 보너스로 등위가 나뉘며 2등의 경우 100만원씩 10년, 3등 100만원, 4등 십만원, 5등 5만원, 6등 6천원, 7등 1천원이고 보너스 등위의 경우 2등과 똑같은 당첨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로또와는 다른점은 번호(총 500만개의 번호)가 정해져있다는 점이며 각 번호를 오프라이노가 인터넷에서 한 장씩 발행되어 총 1,000만장의 복권이 매주 나온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1등의 당첨 숫자가 정해져있고 그렇다보니 1등에 중복으로 10명씩 당첨되는 경우는 없죠.

 

 

구매방법은 이렇습니다. 오프라인과 인터넷에서 모두 구매가 가능한데요. 로또를 구매하는 것처럼 편의점이나 가판대, 복권방을 통해서 오프라인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로또와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이미 정해져있는 번호를 선택한다는 부분이겠죠. 

 

 

또한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당회차 혹은 예약구매를 통해 구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과 인터넷 모두 구매가 가능하지만 1인당 15만원 이상은 구매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추첨은 로또와 비슷하게 방송을 통해서 진행을 한다고 하네요.

 

 

만약 당첨이 되었다면 위와 같이 오프라인과 인터넷 판매점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지급이 되게 됩니다. 이 절차에 따라 지급을 받으시면 되겠네요. 저도 한번 이렇게 1등 당첨금을 지급받으면 참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요즘 같은 상황에서 실 수령 500만원 정도로 평생을 먹고 살 수 없다는 사실이 좀 슬프기는 하지만 그래도 당첨이 되면 충분히 힘내서 살아 갈 수 있읜 좋은 시드머니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