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신학기가 다가오면서 노트북을 구매에 대한 관심을 많이 보이시는데요. 노트북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아마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노트북 이라고 한다면 바로 엘지 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엘지 그램은 가벼운 노트북으로 휴대성을 많이 강조한 노트북이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보통은 1KG가 되지 않은 말 그대로 '그램'의 무게를 강조하는 노트북이죠.
그러한 엘지 그램에서 17인치 노트북이 있다는 사실은 상당히 신기한 일이죠. 일단 크기가 커지는 만큼 무게는 어쩔수 없이 타협을 봐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1. 엘지 노트북 그램 17인치
- 장점
엘지 그램 17인치는 그램으로서 구입할 수 있는 아주 괜찮은 노트북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디스플레이 크기가 17인치 라는 부분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아쉬운 점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바로 크기일 것입니다.
휴대성을 강조하면 크기가 13인치 정도로 메인으로 사용하기에는 화면크기가 아쉽고 크기가 커지면 무게 때문에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무겁죠.
여기서 엘지 그램 17인치는 이러한 부분을 극복한 노트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크기는 17인치로 노트북으로서 가능한 제일 큰 크기라고 보여지며 무게는 1.3kg로 어느정도 휴대성을 감당가능한 무게라고 생각을 합니다.
크기가 커지는 만큼 키보드의 사용이나, 여러가지 작업의 용의성, 발열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게 되니 상당히 반갑죠. 그렇기 때문에 엘지 그램 17인치를 추천을 하는데요.
- 가격
지금은 신학기가 다가오면서 2021년에 나왔던 모델들이 상당히 할인을 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아무래도 새로운 모델이 나오기전 전년도 모델 재고처리를 하는 시점이 될텐데요.
지금 쿠팡에서 170만원 정도로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가격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성능자체도 좋기 때문에 매력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추천드리는 분
1. 꼭 신규모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적당한 성능이면 되는 분
2. 17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모델을 원하면서도 가벼운 무게, 그리고 휴대하면서 사용을 원하는 분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