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저는 애플 맥미니 m1 구입에 대해 고려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글을 작성할 일이 많은데 맥북에어로도 충분한 작업이기는 하지만 집에서 작업할 때 보다 빠르게 작업을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거기에 요즘에는 여러가지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면서 여러 창을 켜놓고 있을일이 많이 있는데요. 그렇다보니깐 맥북에어로는 사실 한계가 있었습니다. 에어 m1이면 좀 더 낫겠지만 맥북에어2019 버전이라 조금만 작업을 하면 금방 부하가 오더라구요.
그렇다고 해서 맥북에어m1을 구입하기에는 시기도 그렇고 맥북에어2019 가격이 워낙 폭락을 해서 맥북에어는 카페나 휴대용으로 사용을 하고 집에서 데스크탑 용도로 맥미니m1을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1. 애플 맥미니 m1 구입안내(애플케어플러스 할인)
- 장점
일단 애플 맥미니m1의 장점은 바로 가격입니다. 데스크탑 용도로 나온 컴퓨터 치고는 가격이 80만원 초반대로 형성이 되어 있다보니 굉장히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데요.
물론 완전 기본형이기 때문에 용량 256기가, 램 8기가라는 압박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요즘에 누가 데스크탑에 256기가와 8기가로 사용을 하겠습니다만 저 같이 그냥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은 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아니라서 괜찮기도 합니다.
거기에 m1 칩셋의 성능은 이미 관심이 있는 분들은 누구나 다 아시기 때문에 램 8기가 성능을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물론 하드한 영상작업이나 이미지 작업을 할 때는 가격을 좀 더 주고 CTO를 하는게 낫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최소한 램 만 업그레이드 시키는게 낫죠.
그리고 장점 2번째는 바로 크기입니다. 정말 크기가 작습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하면 책상 한쪽에 크게 차지하는 크기인데 맥미니는 말 그대로 작기 때문에 공간 활용에 있어 극대화된 모습입니다. 모르는 분들이 보면 컴퓨터라고도 생각을 하지 않겠죠.
마지막으로는 뛰어난 성능과 연동성입니다. m1은 위에서 언급해드린 것처럼 최신 나온 칩셋 중에서 굉장히 가성비 있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전 프로급 성능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면 사용할 때 굉장히 좋을텐데요. 아무리 크기가 작다고 하더라도 노트북보다는 발열적인 측면이나 크기적인 측면에서 확실히 낫기 때문에 성능 자체는 맥북 프로 m1보다는 조금 더 낫지 않겠나 싶습니다.
그리고 애플을 사용하시고 저처럼 기존에 맥북이나 아이패드,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연동성 측면에 있어서 굉장히 좋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만 있다면, 아이클라우드로 연동만 되어 있다면 외부에서 작업한 글이나 여러 용도를 바로 맥미니에서 볼 수 있으니 그러한 부분에 있어서도 기대를 하고 있는 측면입니다.
2. 가격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저는 2가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맥미니m1 기본형과 맥미니m1 램 16기가 CTO입니다.
이번에 사면 아무래도 오래 사용할 생각을 가지고 있고 최소한 4-5년은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램이라도 업그레이드 시켜놔야하지 않나 싶은데요. 맥미니m1으로 변경이 되면서 자체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해졌기 때문에 돈을 조금이라도 더 들여서 사야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가격은 100만원 정도로 20만원이 비싸지기 때문에 사실 망설여지는 것도 사실인데요. 이 부분은 더 고민을 해야 할 듯 합니다. 저는 좀 더 기다렸다가 카드할인 이벤트가 나오게 되면 한번 구매를 생각해보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현재 쿠팡에서는 애플케어플러스 할인이벤트를 3월 26일까지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맥미니가 아니더라도 다른 제품을 구매할때 참고를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구입에 대한 링크를 아래에 남겨드리오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