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디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면서 받을 수 있는 수당을 하나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구직촉진수당’입니다. 

 

1. 구직촉진수당?

 

구직촉진수당은 예전 청년취업 지원사업과 취업성공 패키지가 국민취업 지원제도로 2021년부터 합쳐지면서 만들어진 지원 서비스입니다. 최장 6개월 매월 50만원씩 지원을 해주는 수당인데요.

 

2. 구직촉진수당 자격요건

 

취업을 원하는 청년, 장기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저소득 구직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 취업취약계층으로 인정되는 분들은 이 제도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형은 1과 2 유형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이 중 구직촉진수당은 1유형에 대항되는 분만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현 2021년 중위소득 산정 표는 위와 같으며 참고를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3. 구직촉진수당 신청방법

 

그렇다면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느냐?

신청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관할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신청 및 지원절차는 이렇습니다. 워크넷에서 구직신청을 하고 취업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혹은 고용센터를 통해 신청ㅇㄹ 합니다. 그 후로 1개월 이내 수급자격에 대한 결정, 통보가 오게 되는데요 

수급자격이 결정이 되게 되면 취업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1차 구직촉진수당을 받게 됩니다. 그 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구직활동을 잘 이행을 하게 되면 나머지 5번의 구직촉지수당을 지급받게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제도 문의는 가까운 고용센터 또는 1350(유료) 홈페이지 전산문의는 1577-7114(유료) workmaster@keis.or.kr --> 월~금 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www.work.go.kr

자세한 내용은 위의 국민취업지원제도 사이트를 통해 추가적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