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휴대폰을 저렴하게,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휴대폰을 바꿀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어떻게하면 휴대폰을 싸게 구입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휴대폰이 저렴한 기기도 있지만 매우 비싼 가격도 있는 것이 사실이라 비싼 핸드폰을 조금이라도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것일텐데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법은 

 

1.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하는 방법이 제일 보편적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약정이 생긴다는 단점과 고요금제를 사용해야 할 수 있다는 제약이 생기는데요. 

2. 그렇기 때문에 요즘에 나타나는 대체제는 바로 자급제입니다. 약정이나 요금제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대란이 아니면 할인을 받을 수 없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 외 중고폰을 구입한다건가 하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이는 보편적인 방법은 아니고 일반 사용자에게는 해당되는 부분은 아니라서 그냥 언급 정도만 하겠습니다.

 

 

1.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통신사를 통해서 

 

사실 제일 보편적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이며 노력도 제일 적게 들어가는 방법일 듯 합니다. 공시지원금이라는 것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공시지원금은 통신사를 통해서 휴대폰을 구입할 때 지원하는 금액인데요. 요금제마다 기기마다, 통신사마다 그 금액은 차이가 있어 비교를 하면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시지원금을 최대로 받게 되면 0원 폰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메이저 3사 통신사에서는 거의 없는 듯 한데 알뜰폰 통신사에서는 완전 최신폰은 아니더라도 플래그십 모델을 0원폰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제가 헬로모바일을 통해 G8을 0원폰으로 구입을 했던 것인데요.

공시지원금을 통해 휴대폰을 구입하게 되면 2년 약정이 생기게 되고 이 안에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을 지불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위약금이 점점 감소하기는 하지만 만약 저처럼 0원폰을 구입하게 되면 그 위약금은 사실 2년 안에 해지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이 됩니다. 그런만큼 위약금과 약정을 고려하여 공시지원금을 통한 구입해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선택약정은 사실 통신사를 통해서 휴대폰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할인제도입니다. 오히려 자급제에 더 맞는 할인제도일 수 있겠네요.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고 휴대폰을 구입하게 되면 누구나 월마다 요금의 25%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는 공시지원금이 별로 높지 않기 때문에 구입시 선택약정을 많이 선택하게 되는데요. 사실 아이폰을 구입할 때는 자급제를 통해서 구입하는게 오히려 더 저렴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다 통신사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일명 성지나 특정한 대리점을 찾아다녀야 합니다. 바로 여기서 발품을 팔고 커뮤니티나 오프라인 대리점을 찾아다녀야 하는 것인데요. 뽐뿌, 빠삭, 알고사와 같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검색을 하고 다니며 성지 대리점을 찾고 근처 오프라인 대리점을 통해서 얼마나 싸게 해줄 수 있는지에 대해 발품을 팔아야 합니다. 사실 여기서 제일 어려운 점이 생길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자급제를 많이 찾게 되는 데요.

 

 

2. 자급제+알뜰폰

 

통신사를 통해 구입하는 방법이 쉽지 않고 공시지원금을 통해 구입하면 약정이 생기기 때문에 자급제를 구입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사실 이 방법을 제일 선호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을 구입할 때는 자급제를 통해서 구입을 하고 알뜰폰과 같은 일반적인 메이저 통신사 요금제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보통 자급제를 인터넷에서 구입을 한다고 하면 10% 정도는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할 때보다는 확실히 비싸기는 합니다. 진짜 대란을 통해서 구입을 하게 되면 거의 돈을 안내고도 구입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10%정도만 할인을 해주는 것으로는 싸지 않다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그럴 때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와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반 메이저 통신사에서는 6만원대의 요금제가 알뜰폰에서는 3만원대인 경우가 있어서 확실히 저렴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선택약정 할인을 받아도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하고 차이가 2만원 정도는 나기 때문에 2년 사용기간을 잡으면 그 정도가 꽤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만약 알뜰폰에서 이벤트를 통해 더 저렴한 요금제를 가성비 있게 사용한다면 그 정도는 더욱 벌어지겠죠. 

거기에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 경우 무약정 요금제가 많기 때문에 언제든지 통신사를 옮겨 더 저렴한 요금제를 찾을 수 있고 바꿀 수 있습니다. 그렇게 사용을 하면 이벤트를 하는 통신사를 찾아다니며 저렴하게 오랜기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만약 메이저 통신사에서 가족결합과 같은 좋은 혜택을 받고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간혹 가다가 자급제의 경우에도 대란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하니 이 부분도 잘 검색을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휴대폰을 구입하고 싶고 시기가 다가왔다면 유명한 휴대폰 커뮤니티를 계속 돌아다니면서 검색을 하면 좋은 이벤트를 알고 더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갤럭시s21과 갤럭시노트20이 대란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가 있었으니까요.

 

3. 마무리

 

이렇게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진행해보겠습니다.

 

1. 통신사(공시지원금)

  • 편하게 구입을 할 수 있다. 노력이 제일 적게 들어가는 방법, 언제든지 대리점이나 통신사를 방문하면 된다.
  • 고요금제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경우 부담이 적게 공시지원금을 높게 받을 수 있다. 특히 가족결합을 같이 사용한다면 더더욱 추천할 수 있는 시스템
  • 하지만 약정이 생겨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기간이 발생을 한다. 위약금이 높아지는 것은 부담으로 다가온다. 

 

 

2. 자급제+ 알뜰폰

  • 약정이 없으며 5G 요금제와 같은 요금제를 의무적으로 사용할 필요도 없다.
  • 알뜰폰과 함께 사용을 하면 시너지가 더욱 높으며 메이저 통신사와 비교했을 때 절반은 저렴한 요금제도 이용을 할 수 있다. 
  • 파격적인 할인은 찾기가 힘들다. 대란이 발생을 하더라도 노력이 많이 필요한 경우가 생겨 번거롭게 된다. 

정도입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